구글링까지 했는데도 별다른 정보가 안나와서 정확도가 좀 떨어질 수 있는 얘긴데 소울이터 외전이 강강에서 연재되기 시작한다네요. 표면적인 이유는 어셔가 그리고 싶어하는게 너무 많다는 거긴 한데, 아무래도 강철의 연금술사가 연재 종료된게 강강 쪽에 타격이 컸으리란 추측이 많더라구요. 본래 연재되고 있던 소울이터 본편은 그대로 두면서 동시에 두가지를 연재하겠단 모양이네요.

스핀오프라니 어떤 방식일지도 기대되고 사실 팬 입장에선 물론 굉장히 보고싶긴 한데 사실은 되게 걱정되는 것도 사실이에요 OTL 솔직히 말하자면 내가 평소에 좀 그림도 이렇게 단순한 편인 만화가 한달에 삼십페이지 연재는 좀 적지 않냐고 투덜거리긴 했는데 그렇다고 진짜로 이렇게 월간 두 편을 동시 연재하신다니 어…… 좀 힘드시지 않으실까 염려되고 그래요. 아니 그 귀차니즘 심한 아츠시야 사람들이 한달에 두편 연재를 하겠다고 하다니!! 사실 지나치게 무리하시다가 본편에 피해가 가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조금 있구요, 분량이 줄어든다던가 퀄리티가 떨어진다던가. 하긴 그래도 모쪼록 이왕 시작하신거 응원하고싶네요.

아직 니챤넬이나 어셔 블로그는 안들어가봤는데 이후에 관련 정보가 더 들어오면 또 블로그에 쓸게요. 으아니 시험 끝나고 신나게 인터넷 켰더니 이게 웬 특보래요! 밀린 포스팅들도 차차 해야겠네요.

 

P. S. 스핀오프이니만큼 일단 세계관이 공유되는건 확실할듯한데 외전이라는게 어떤식으로 전개될지는 모르겠어요. 처음엔 기사를 잘못 읽어서 세계관만 공유하고 인물은 다른 인물로 진행하는줄 알았는데 인물도 또 현재 본편의 저 꼬꼬마들이 그대로 나오는건가 싶기도 하구요.

P. SS. 좀 뻘소린데 그러고보니 내가 며칠 전에 이런 내용의 꿈을 꿨었어요. 서점 가서 습관처럼 소울이터가 꽂혀있는 근처에서 얼쩡댔는데 글쎄 소울이터 외전!!! 이 나와있는거예요!!!! 그러고보니 외전이 나온 이유도 여기서 스핀오프 시작하시는 어셔의 말이랑 비슷했어요, 어셔가 하고싶어하는 이야기가 너무 많단 거. 그거 보고 깜놀해서 딱 집어들어서 펼쳤는데 (그러고보니 서점주제에 랩핑도 안되어있었음…….) 펼치는 그 순간에 깼었어요. -_-; 깬 직후에 좋다 말았네 싶었는데 헐 설마 그게 현실이 될줄이야…….

저작자 표시 비영리


티스토리 툴바